샤오미 공기청정기 직구제품 또는 병행수입 제품 미홈 어플에 연결시키는 방법
최근 샤오미 공기청정기 4세대 라이트 버전을 구매를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 제품을 처음 사용해 보는 터라 어떤 것이 좋을지 몰라서 고민한다.
첫 구매제품이니깐 가볍게 라이트버전으로 주문했다.
물론 큰 제품도 있지만 우선은 작은 제품을 구매해서 인테리어에 지장이 없는 제품으로 선택했다.
그러던 중 갑자기 문득 문제가 발생했는데 제품이 미홈 어플에 연결이 되지 않는다.
몇 번을 해봐도 어떻게 해봐도 해결되지 않는 샤오미 공기청정기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홈 스마트홈 어플에 연결 안 되는 이유
위에서 설명했던 증상처럼 샤오미 어플을 아무리 접속해 봐 아무리 샤오미 와이파이 설정을 재설정을 해보아도 스마트 미홈이 등장하지를 않는다.
그러다가 문제를 파악했으니 나의 문제의 경우는 저렴한 가격을 위해서 중국내수 제품을 직구했기 때문에 발생하는 일이었다.
그렇다면 해결책은 어떤게있을까?
샤오미 공기청정기 스마트 미홈 어플 연결하는 방법
방법은 아주 간단했다.
설정텝에 들어가 지역국가를 한국이 아닌 중국으로 설정해 준다면 어플과 기기연동이 자연스럽게 연결이 된다.
해결책은 다음과 같다.
1. 어플설정에서 지역을 중국으로 바꾼다.
2. 어플을 가입할 때 +82(한국) 전화번호를 이용해서 지역은 중국을 선택해 회원가입을 한다.
3. 회원가입이 끝났다면 다시 로그인하자.
그렇게 설정을 바꾸고 다시 로그인한 결과. 없어졌던 샤오미 스마트 에어 4 라이트가 바로 어플에 등장했다.
그것도 아주 멀쩡히.
어려운 방법이 아니니 이를 이용해서 간편하게 샤오미 공기청정기를 직구로 이용해 보자.
물론 국내 정발이 좋으나. 가격적인 면에서 직구제품이 메리트가 많다.
단점은 콘센트 부위가 돼지코 (110V -> 220v)로 전환을 해주어야 한다는 것인데, 한국에 납품하는 것을 알고 있는 듯한 중국에서는 전환용 어댑터를 첨부해서 주었다.
그렇게 고가의 제품이 아닌 샤오미 정도라면 A/S 문제정도는 각오해 보고 살만한 도전의 가치가 있는 제품이 아닐까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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